세종시 제7기 시정모니터단 공개 모집

세종시 제7기 시정모니터단 공개 모집

– 4일부터 31일까지 120명 모집…청소년·다문화가정 등 대상 확대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4일부터 31일까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현장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점검하는 제7기 시정모니터단 120명을 공개 모집한다.

시정모니터단은 시민이 직접 시정에 대한 제도 개선을 제안하고 시민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등 시정 발전에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다.

제7기 시정모니터단의 임기는 오는 5월부터 2027년 5월까지 2년으로, 세종시 행사, 축제 등 현장점검이 필요한 사업의 제언 뿐아니라 세종사랑운동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번 모집에서는 보다 다양한 계층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세종시로 이전한 공공기관 종사자, 청소년, 대학생, 다문화 가정 등으로 대상을 확대한다.

지원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세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6세 이상 시민으로,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세종시 누리집(www.sejong.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대순 시민소통과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처럼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수렴하겠다”며 “시정 발전을 함께 이루어 나갈 뜻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