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 산림교육전문가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세종시 사회적기업 (주)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 소속 산림교육전문가 24명은 2025년 2월 24일, 세종시 한누리대로 411 KT&G 소셜캠퍼스온 세종 이벤트홀에서 세종소방서의 지원을 받아 소방안전교육을 이수했다.

이번 교육은 환경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을 가정하여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작동 방법을 직접 실습하는 과정으로, 총 80분 동안 진행됐다.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은 산림교육 운영 시 유아·초등·고등학생을 비롯해 장애인·고령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과 일반인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필수적인 사전 교육으로, 매년 중점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한편, 2018년부터 세종·대전·충남 지역을 중심으로 대상별 산림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는 숲을 찾는 시민들에게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숲체험 및 산림휴양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며 올바른 산림문화를 정립하는 데 힘쓰고 있다. 또한 탄소중립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환경 인식을 제고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2025년 세종시 숲해설 프로그램에는 약 13,400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4월부터 12월까지 도시공원과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에서 숲해설 교육을 진행하며, 7~8월 폭염 기간에는 참가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하여 고복자연공원에서 ‘찾아가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림청 부여국유림관리소의 산림교육 위탁사업을 통해 18,600명의 사회적 약자 및 생애주기별 대상자를 위한 ESG 산림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소방안전교육에 참여한 산림교육전문가들은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안전한 활동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환경교육 문의 : 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 044-868-1042 www.garamsoop.com

소방정기교육 신청 : 세종소방서 소방행정과(044-300-8433)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